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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IBP그룹 계열사 ‘나의대리운전’(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오프라인 대리운전 서비스와 온라인 홈페이지 운영과 관련하여, 회사와 대리운전기사, 이용고객, 이용사업장(업소)들의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상호간의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본 약관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인터넷서비스에 게시하여 공시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에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시행일을 정하여, 그 시행일로부터 최소7일 (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시행일 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 이용자에게는 변경된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변경될 내용 중 중요사항에 대한 설명을 포함)를 전자우편주소 또는 문자 메시지 등으로 발송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시행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시행일로부터 10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에는 30일) 내에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았을 때에는 본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본 약관에서 규정된 내용이 개별 서비스 약관에서 정한 이용 규정과 충돌하는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 약관의 규정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3조 약관의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별도의 세부 약관, 상관행, 회사의 공지, 이용안내, 관계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 ①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인터넷을 통한 회원등록이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② 회원등록은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닉네임, 이메일주소, 핸드폰번호로 체결합니다. ③ 단, 업소홍보를 위하여 사업장회원이 자발적으로 등록하는 내용은 계약의 성립 및 체결과 상관없습니다. 제5조 이용신청 ①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하 "이용신청고객"이라 합니다)은 인터넷 접속등의 방식으로 "회사"가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입하여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의 주요 내용을 "이용신청고객"에게 고지하여야 합니다. ③ "이용신청고객"이 전항의 고지 하단에 있는, 동의 버튼을 클릭하거나 또는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이 약관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④ 이용신청은 "이용신청고객" 자신의 실명으로 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 또는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이용신청고객”은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본인확인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본인명의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⑥ 타인의 정보(아이핀 및 휴대폰정보 등)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됩니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 ①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지체 없이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때에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이용고객에게 "서비스"를 통하거나, 전자우편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1. 아이디 및 가입정보 2. 이용고객의 권익보호 및 의무 등에 관한 사항 3. 기타 이용고객이 "서비스" 이용 時 알아야 할 사항 제7조 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보류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타인 명의의 신청 또는 비실명의 신청 2. 기존에 사용되고 있는 아이디 또는 공서양속을 저해하는 표시의 아이디를 사용하고자 하는 신청 3. 허위의 신청이거나 악의가 있는 경우 4.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홈페이지 운영에 장애가 발생되는 경우 2. "서비스"에 장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8조 아이디 부여등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신청고객"이 신청한대로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②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아이디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이용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 새로운 아이디로 이용신청 할 것을 권할 수 있습니다. 1. 아이디가 이용고객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공서양속을 해치는 경우 3. 기타 이용고객의 보호를 위한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9조 서비스 개통일 "서비스" 개통일은 이용승낙일로 합니다. 제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자우편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이용자(이용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대리운전기사 2. 대리운전 이용고객 3. 사업장 운영자 4. 그외 대리운전을 필요로하는 사람 ③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제12조 이용고객의 의무 ① 이용고객은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신청을 할 경우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이용고객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 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즉시 온라인 상에서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 수정을 하지 않거나 수정 지연으로 발생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은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해야 합니다. 회원의 관리 소홀로 발생한 문제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아이디, 닉네임, 기타 서비스 내에서 사용되는 명칭 등의 선정 시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을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공식 운영자를 사칭하거나 유사한 명칭을 사용하여 다른 이용고객 에게 혼란을 초래하는 행위 2.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이 포함된 명칭의 사용 3. 제3자의 상표권, 저작권 등의 권리를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명칭의 사용 4. 비어, 속어라고 판단되거나 반사회적이고 관계법령에 저촉되는 내용이 포함된 명칭의 사용 ⑥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 이용 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매도, 증여할 수 없으며 무형자산을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4장 서비스의 제한, 정지 등 제13조 서비스의 제공중단, 이용제한 등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2.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여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3.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는 광고성 정보, 운영진의 판단에 타인을 비방하는 글을 등록하는 경우 4.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5.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 이용제한 요구 대상인 경우 7.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 상의 불법선거운동을 하는 경우 8. 다른 이용고객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9. 전기통신관련법령등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제14조 서비스의 해제·해지 및 청약철회 ①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언제든지 홈페이지 상의 회원 탈퇴 신청을 통해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신규가입 후 일정시간 이내에는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의 사유로 즉시 탈퇴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등 비정상적인 이용 또는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게시물을 작성한 경우 예고없이 삭제될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원활하게 계약을 해지할 수 있도록 계약 체결 시 사용한 방법에 추가하여 계약 해지의 수단으로서 아래와 같은 방법을 제공합니다. - 고객센터 전화 : 080-345-6000 - 고객센터 팩스 : 053-289-0853 ④ 회사는 이용고객의 청약철회, 해제 또는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그 사실을 이용고객에게 회신합니다. 회신은 이용고객이 회사에 대하여 고지한 방법 중 하나에 의하고, 이용고객이 회사에 대하여 고지한 연락처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5장 보칙 제15조 자료의 저장 "회사"는 이용고객이 제공하는 정보, 자료에 대하여 회사의 공지,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일정한 게재기한 및 내용량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공개 게시물 등의 관리 ① "회사"는 건전한 통신문화정착과 효율적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공개 게시물, 자료를 삭제, 이동, 등록거부 하는 등의 필요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게시물 및 자료의 삭제 등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타인의 법률상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와 관련된 것으로 추정되는 게시물, 자료로서, 이해당사자의 삭제 등 요청이 있거나, 회사가 피소, 고발될 수 있는 사유를 제공하는 게시물, 자료 2. 서비스에 위해를 가할 소지가 있는 바이러스 등이 포함된 게시물, 자료 3. 다른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게시물, 자료 4. 전기통신 관계법령 및 형사 관계법령에 따른 국가기관 등의 삭제 등 요구가 있는 게시물, 자료 ②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③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게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 및 광고를 배너 게재, 전자우편(E-Mail), 휴대폰 단문메세지(SMS), 전화,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고객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에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② 전항 단서에 따른 수신 거부 이용고객의 경우에도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이용고객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이용고객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정보의 제공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이용고객이 참여하거나,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지적재산권 ① "회원"은 "서비스" 에 제공한 "회원"의 "콘텐츠"(게시판에 게시한 글 또는 첨부, 핑크한 자료 일체)와 관련하여 저작권, 인격권 등 제 3자와의 분쟁 발생시 그 법적 대응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며, "회사"는 해당 "콘텐츠"와 관련된 일체의 책임을 명시적으로 부인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통한 저작권 침해행위나 지적재산권 침해를 허용하지 아니하며, "회원"의 "콘텐츠"가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다는 사실을 적절하게 고지받거나 인지하게 되는 경우 저작권법 기타 관련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그 "콘텐츠" 일체의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콘텐츠"가 "서비스" 운영 상의 문제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제19조 관할법원 및 준거법 ①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②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한 경우에 "회사"와 "이용자"간의 "콘텐츠"이용계약에 관한 소송에 관한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③ 1항과2항의 경우 준거법은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제6장 서비스 이용 제20조 서비스의 이용 ① 대리운전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이며, 오후6시부터 다음날 새벽 4시까지 가능합니다만, 회사의 사정에 따라서 서비스가 되공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② 홈페이지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지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21조 서비스의 제한 및 정지 ① 회사는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리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③ 제1항에 의한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가 제한 또는 정지된 경우에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1조 서비스 이용요금 위치기반서비스의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제22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① 회사는 홈페이지 이용(코텐츠포함)과 관련된 분쟁에 대해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정보의 보호 및 이용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 또는 고객의 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 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43조의 규정에 의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칙<2018년 1월 31일>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1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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